GE헬스케어, 2021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에서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스마트 의료 기술 대거 선보여

GE헬스케어, 2021 국제 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에서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스마트 의료 기술 대거 선보여

GE헬스케어, 2021 국제 병원 의료기기 산업 박람회에서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스마트 의료 기술 대거 선보여

  • AI기술이 탑재된 효율성을 증대한 다양한 영상기술 소개
  • 30일 오늘 병원협회와 함께 병원경영 리더십 세션 개최

 

2021 9 30, 서울 GE헬스케어는 오늘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국제병원 및 의료기기 산업박람회(이하 K-HOSPITAL FAIR 2021)에서 팬데믹 이후 스마트 의료의 생태계 조성 가속화를 위한 혁신적 의료솔루션을 전시한다고 밝혔다.

정확하고 효율성이 강화된 의료서비스 제공을 통해 디지털 헬스케어의 미래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GE헬스케어는 ‘스마트 의료, 디지털 의료를 선도하다’라는 K-Hospital Fair 주제에 걸맞은 디지털 의료기술을 선보인다. GE헬스케어의 원격모니터링 솔루션 뮤럴, 모바일 초음파 등 새로운 디지털 기술을 융합한 메타버스 기반의 체험존이 부스에 전시되며 자유롭게 경험할 수 있다.

<GE헬스케어 원격 모니터링 솔루션 뮤럴(Mural)>

GE헬스케어 휴대용 초음파 브이스캔 에어 (Vscan Air)>

 

또한, AI 기술 기반의 인텔리전트 솔루션으로 효율성을 증대(Intelligently Efficient)하는 다양한 MR과 CT 기술을 소개한다.

  • 먼저, MR 스캔의 한계를 뛰어넘는 에어 리콘 디엘(AIR™ Recon DL)을 선보인다. MR에 탑재되는 에어 리콘 디엘은 딥러닝 기반의 영상 재구성 소프트웨어로 더욱 선명한 이미지와 빠른 스캔이 가능하다. 에어 리콘 디엘 기술은 기존에 설치된 MR 시스템에 업그레이드해 사용하거나, 새로운 MR 장비에 옵션으로 지원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 레볼루션 CT 맥시마(Revolution CT Maxima)는 COVID-19 대응을 위한 원격 장비 조작으로 비대면 CT 검사가 가능하며, 기존 CT 장비 조작 프로세스 대비 인공지능 기반의 기술을 이용한 원 클릭 검사가 가능하다.

 

초음파는 로직 E10s, 인비니아 에이버스(Invenia ABUS), 베뉴 핏(Venue Fit), 브이스캔 에어(Vscan Air)를 실물 전시해 의료진들에게 소개될 예정이다.

  • 로직E10s (LOGIQ E10s)는 ‘cSound™ Architecture(씨사운드 아키텍처)’ 와 ‘GPU 하드웨어’를 이용한 데이터 프로세싱의 첨단 알고리즘 등 다양한 디지털 기술이 탑재된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장비로 종합적 진단을 가능하게 한다. 특히, 침묵의 장기로 불리며 진단의 중요성이 강조되는 간질환의 초기진단, 모니터링 및 치료까지 간 검사 워크플로우 전반에 이르는 솔루션을 제공한다. 비침습적 지방간 정량분석 기능인 ‘UGAP(유갭)’ 솔루션은 비알코올성 지방간, 비알코올성 지방 간염 또는 알코올성 지방 간염 환자의 조기 식별 및 모니터링을 돕는다.
  • 인비니아 에이버스(Invenia ABUS)는 의료진과 환자 모두를 위한 검사 경험을 개선시키는 새로운 기술과 솔루션을 탑재하고 있다. 유방 전문 초음파기기로는 치밀유방 검진항목에 대해 FDA 승인을 받은 자동유방초음파 장비로 첨단 이미지 빔포밍 알고리즘인 씨사운드 이미지포머(cSound™ Imageformer)를 탑재하여 데이터를 이전보다 신속하게 수집 및 재구성함으로써 고해상도 이미지 구현이 가능해 의료진들이 보다 정확한 영상진단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 베뉴 핏(Venue Fit)은 심장과 폐의 기능 측정을 위한 AI 기술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오토 툴(Auto tool)이 탑재된 베뉴(VENUETM)시리즈의 새로운 장비로 객관적인 수치 획득 및 검사 결과의 문서화를 통해 지속적으로 환자의 상태를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GE헬스케어의 신개념 휴대용 초음파 브이스캔 에어 (Vscan Air)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앱에 무선으로 연결해, 휴대성을 자랑하는 포켓사이즈 크기의 컴팩트한 초음파 진단기로 보다 정확하고 신속한 검사를 가능하게 하는 고성능 휴대용 초음파 솔루션이다.

 

이외에도 수술실 장비인 OEC 브리보 에센셜(OEC Brivo Essential), 환자모니터 케어스케이프 B650 (Carescape B650), 심전도검사 시스템 뮤즈NX (MUSE NX) 등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인공호흡기 R860 (국내 허가 취득 제품)를 K-Hospital Fair 동안 의료진에 선보여 새롭게 국내 시장에 진출 예정이다.

개막일인 오늘 (30일) 오후 2시에는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지속가능한 헬스케어 생태계 조성을 위한 스마트 의료의 미래’을 주제로 병원 경영리더십 간담회를 개최한다.

GE헬스케어의 혁신 기술이 탑재된 제품들은 코엑스 1층 A홀 (부스번호 C01)에서 전시된다.

 

#  #  #

GE헬스케어에 대하여

헬스케어 테크놀로지와 디지털 솔루션의 변혁을 선도하는 GE헬스케어는 에디슨(Edison)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구현되는 지능형 의료기기, 데이터 분석,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의료진들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GE헬스케어는 167억 달러 규모의 GE(NYSE: GE)의 헬스케어 사업부다.

GE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100년 이상 축적된 경험과 전세계 약 5만명의 헬스케어 전문 인력으로 정밀 의학 구현과 헬스케어의 디지털화를 위한 생태계의 중심에 있으며, 생산성 증대와 환자, 헬스케어 시스템 전문가, 연구자들을 위해 보다 나은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링크드인트위터인사이트 에서 최신 뉴스를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gehealthcare.com / www.gehealthcar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