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코리아, 김은미 대표이사 · 사장 선임

GE헬스케어코리아, 김은미 대표이사 · 사장 선임

GE헬스케어코리아, 김은미 대표이사 · 사장 선임

2021 8 10 GE헬스케어코리아는 김은미 대표이사 사장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은미 신임 사장은 지난 20년 이상 GE에서 다양한 업무를 역임하며 성장한 리더이다. 2000년 GE헬스케어코리아 오퍼레이션 분석가로 커리어를 시작해 GE의 리더십 패스트 트랙인 재무 전문 리더십 프로그램 FMP(Financial Management Program)를 이수하고 글로벌 감사 조직 CAS(Corporate Audit Staff)에 발탁되어 한국, 미국, 대만 등지에서 리더십 역량을 키웠다.

2012년 재무기획 분석 매니저로 GE헬스케어코리아에 합류한 김 사장은 이후 GE헬스케어코리아 최고재무책임자(CFO), 최고운영책임자(COO) 등 비즈니스의 운영에 주요 역할을 담당하며 지속가능한 커머셜 조직의 성장을 이끌어 왔다.

헬스케어 합류 이전에는 GE캐피탈에서 재무기획 분석 매니저를 역임하며 GE캐피탈-현대캐피탈 ·현대카드 합작투자(JV) 관련 중요 업무를 담당한 바 있다.

김은미 신임사장은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우리나라에서 ‘헬스케어’라는 단어 조차 생소했던 1980년대부터 고객 서비스를 시작해 헬스케어 산업의 발전을 함께 해 온 파트너로서, 팬데믹 등 향후 헬스케어의 중요성이 보다 대두한 시기에 팀을 이끌게 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히고, “GE글로벌도 인정하는 뛰어난 의료진들과 함께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발전을 위해 팀원들과 함께 더욱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  #  #

 

GE헬스케어에 대하여

헬스케어 테크놀로지와 디지털 솔루션의 변혁을 선도하는 GE헬스케어는 에디슨(Edison) 인텔리전스 플랫폼으로 구현되는 지능형 의료기기, 데이터 분석, 어플리케이션, 서비스를 통해 의료진들이 보다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위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GE헬스케어는 167억 달러 규모의 GE(NYSE: GE)의 헬스케어 사업부다.

GE헬스케어는 헬스케어 산업에서 100년 이상 축적된 경험과 전세계 약 5만명의 헬스케어 전문 인력으로 정밀 의학 구현과 헬스케어의 디지털화를 위한 생태계의 중심에 있으며, 생산성 증대와 환자, 헬스케어 시스템 전문가, 연구자들을 위해 보다 나은 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페이스북링크드인트위터인사이트 에서 최신 뉴스를 받을 수 있다. 더 자세한 사항은 www.gehealthcare.com /  www.gehealthcare.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