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헬스케어 – 인튜이티브 서지컬, 로봇 수술의 효용성 개선 위한 협약 체결

GE헬스케어 – 인튜이티브 서지컬, 로봇 수술의 효용성 개선 위한 협약 체결

GE헬스케어 – 인튜이티브 서지컬
로봇 수술의 효용성 개선 위한 협약 체결

 

• GE헬스케어 대표 마취 솔루션인 CS600 시리즈, 환자감시장치 솔루션 등 로봇 수술의 임상적 가치 높이는 첨단 의료기기 솔루션 및 기술 지원
•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추후 설립할 센터에 GE헬스케어 및 자사의 로봇수술 장비를 상시 설비하고 로봇수술 관련 교육 제공

 

2017 9 22, 서울 GE헬스케어 코리아는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와 지난 21일 (목) 로봇 수술의 보다 나은 임상적 결과를 이끌기 위해 양사의 첨단 의료기기 솔루션 및 기술을 지원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GE헬스케어 앤드류 버스센 (Andrew Berthusen) 아시아태평양 CCS(Clinical Care Solution) 사장과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를 포함한 관련 인사들이 참여했다.

이번 협약으로 GE 헬스케어 코리아는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가 운영하는 ‘다빈치 트레이닝 센터’에 자사의 대표 가스마취기 제품인 CS600 시리즈 모델 및 환자감시장치 솔루션을 제공한다. CS600 시리즈는 작은 사이즈와 습기에 강한 내구성이 특징으로, 환자의 상태에 따른 다양한 호흡모드 또한 지원해 현재 주요 대학병원과 중소병원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이 외에도 지원하는 장비들이 원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관련 교육 및 서비스 또한 제공하기로 협약했다.

지난 9월 21일, GE헬스케어와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로봇 수술의 임상 효용성 개선을 위한 협약을 채결했다. 왼쪽부터 GE헬스케어 앤드류 버스센(Andrew Berthusen) 아시아태평양 CCS(Clinical Care Solution) 사장과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

지난 9월 21일, GE헬스케어와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로봇 수술의 임상 효용성 개선을 위한 협약을 채결했다. 왼쪽부터 GE헬스케어 앤드류 버스센(Andrew Berthusen) 아시아태평양 CCS(Clinical Care Solution) 사장과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

 

특히 양사는 국내 수술기술 및 장비들의 혁신을 위해 상호간에 트레이닝 센터를 활용하는 방안에 대해서도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서울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에 설립할 수술혁신센터에 다빈치 수술로봇 7대를 상시 설비로 설치한다. 또한 국내외 의료인들을 대상으로 로봇수술 장비를 이용한 최소 침습수술기법을 개발하고, 관련 교육 등을 제공할 방침이다.

인튜이티브 서지컬 코리아 손승완 대표는 “최근 다양한 질환 분야에서 로봇 수술을 포함한 첨단 의료기술의 효용성이 더욱 인정되고 있는 추세”라며, “앞으로 인튜이티브 서지컬과 GE헬스케어의 의료기술을 상호보완해 더 많은 환자들에게 최신 의료기술의 혜택이 돌아가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앤드류 버스센(Andrew Berthusen) GE헬스케어 아시아태평양 CSC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GE헬스케어의 대표적인 마취 솔루션인 CS600시리즈를 보다 많은 의료진들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업계 내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업을 통해 대한민국의 첨단의료기술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 # #

GE헬스케어에 대하여

GE헬스케어는 GE의 180억 달러 규모의 사업부로 전세계적으로 보다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다 합리적인 비용의 더 나은 의료서비스를 위해 혁신적 의료기술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GE는 역량 있는 인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 세계 난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GE헬스케어는 의료영상, 소프트웨어 및 IT, 환자 모니터링 및 진단에서부터 의약품 개발, 바이오 약품 제조 기술, 성과 개선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의료진들이 환자들에게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에 대하여

캘리포니아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로봇 최소침습수술 분야의 글로벌 리더이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다빈치 로봇수술기 개발 및 제조, 판매를 맡고 있다. 인튜이티브 서지컬은 의사와 환자 그리고 환자의 가족이 보다 효과적이면서 덜 침습적인 수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다빈치 로봇수술기 소개

다빈치 로봇수술기는 최소침습수술이 발전할 수 있도록 여러 모델로 개발되어 왔으며, 집도의가 최소침습수술을 시행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고안되었다. 다빈치 로봇수술기는 기기 자체가 수술을 진행하도록 프로그램화 되어 있지 않다. 대신, 수술은 시스템을 제어하는 집도의에 의해 전적으로 수행된다. 다빈치 시스템은 고해상도 3D 및 확대 영상을 제공할 뿐 아니라 로봇과 컴퓨터 시스템의 지원을 받는다. 또한 정밀하고 안전한 절제와 수술 부위 재건을 위해 초소형 수술 카메라 및 손목의 기능이 있는 수술 기구 (예: 가위, 메스 및 겸자) 등의 특화된 장치를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