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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항공기술 스페셜 섹션GE항공기술을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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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항공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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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 최강의 제트엔진 GE9X, FAA 인증 획득 | GE항공기술, 항공
GE9X 엔진에는 지금까지 아무도 시도한 적이 없는 신기술이 담겨 있다. 금속 3D 프린팅, 세라믹 메트릭스 복합재료, 탄소섬유 복합재료, 빅데이터, 분석 소프트웨어 등이 담겨 있다. GE는 항공산업의 미래를 개척하고, 한계를 극복한다. -
안전한 여행과 항공산업의 회복을 지원하는 하늘의 블록체인 | GE항공기술, 미래를 만드는 기술
GE, 마이크로소프트, TE-FOOD가 협업으로 만들어 실행 중인 건강 인증 이니셔티브. 단순히 몇 번 QR코드를 스캔함으로써, 전체 여정의 위험을 줄여 준다. 항공산업을 제자리로 돌려 놓을 것뿐만 아니라 호텔, 승차 공유 서비스 등을 다시 활성화하고, 전체 여행 경험을 바꾼다. -
100년간의 항공 기술 혁신: 미래 100년은 어디로 갈 것인가 | GE항공기술, 항공
올해로 GE항공 창립 100주년이 되었다. 지난 100년 동안 항공 산업을 혁신한 항공 기술에는 무엇이 있었을까? 다음 세기의 비행을 정의하는 혁신적인 항공 기술로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
NASA 연구원들 X (최신형 3D프린터 + 고대금속) = 가성비 로켓 엔진 | GE항공기술, 항공
NASA의 두 엔지니어, 크리스토퍼 프로츠(Christopher Protz)와 폴 그래들(Paul Gradl)은 구리로 로켓 엔진 부품을 만드는 방법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당시만 해도 구리는 3D 프린팅에 적합하지 않은 물질로 여겨졌고, 실제로 프린팅에 사용된 적이 없었다. 2004년 입사 이후 NASA에 일생을 바치고 있는 이 둘은 이런 문제를 의연하게 받아들였다. -
세계에서 가장 큰 제트엔진은 어떻게 테스트할까? GE 수석테스트파일럿이 답하다 | GE항공기술, 항공
GE9X제트엔진은 팬(fan)이 하나다. 하지만 슈퍼 스타가 되기에는 충분했다. GE9X 제트엔진의 거대한 팬은 가장 눈에 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엔진을 달고 비행을 하면 어떨까? -
더 가볍고, 더 빠른 제트엔진의 비밀은 세라믹 | GE항공기술, 항공
과학자들은 세라믹은 외부로부터 힘이 가해지면 산산조각이 나기 때문이에 "미래에는 세라믹보다 돼지들이 하늘을 더 많이 날아다닐지도 모릅니다.”라고 했다. 하지만 현재, 세라믹은 항공산업에서 가장 흥미로운 주제 중 하나가 되었다. -
함정 전기추진시스템 글로벌 트렌드와 차세대 구축함에 대한 제언 (2편) | GE항공기술, 조선해양, 항공
함정의 추진과 전력생산은 통합 전기추진시스템에서 중요한 요소이다. 그래서 검증된 장비, 시스템통합, 관련장비의 테스트가 매우 중요하다. GE는 검증된 해군 전기추진장비(모터, 드라이브, 제어시스템, 자동화시스템, 발전기, 가스터빈) 전부를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대한민국과 오랜 기간 함께 걸어온 GE는 전문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한국형 구축함의 미래를 도울 수 있기를 기대한다 -
함정 전기추진시스템 글로벌 트렌드와 차세대 구축함에 대한 제언 (1편) | GE항공기술, 조선해양, 항공
GE는 조선해양 분야에서 전기 및 하이브리드 추진 기술을 선도적으로 적용해왔으며, 수많은 성공사례를 통해 전문지식과 경험을 축적해왔다. GE는 검증된 해군 전기추진장비 (모터부터 가스터빈, 소프트웨어까지) 전체를 공급하는 유일한 기업이다. 대한민국과 오랜 기간 함께 걸어온 GE는 전문기술과 경험을 바탕으로 차세대 구축함의 행보에 참여하기를 기대한다. -
GE항공, 파리 에어쇼에서 550억 달러의 수주 기록 | GE애디티브, GE항공기술, 첨단제조기술, 항공
GE항공은 제트엔진 뿐만 아니라, 항공전자, 플라이트 펄스(FlightPulse™) 같은 디지털 서비스 그리고 적층제조 기술에 이르기까지, 항공산업에서 1세기에 걸쳐 전문 지식과 경험을 축적했다. 고객사들이 인정한 결과가 2019 파리 에어쇼의 기록적인 수주로 나타났다. GE항공은 미래에 대한 생각을 멈추지 않고, 항공 산업의 차세대를 이미 준비하고 있다. -
소프트웨어와 센서가 혁신하는 항공기 엔진 정비 이야기 | GE항공기술, 인더스트리, 항공
지금까지 GE는 에미레이트 항공의 보잉 777 항공기 160대에 수천 개의 센서를 설치했다. 센서는 온도나 진동과 같은 운전 변수에서부터 비행 시간 및 속도에 이르기까지 모든 데이터를 수집한다. 각 엔진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엔지니어는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장애가 발생하기 전에 엔진을 정비함으로써 돌발적인 정비를 예방할 수 있다. -
적층제조로 탄생하는 친환경 하이브리드 헬리콥터 ‘레이서’ | GE애디티브, GE항공기술, 인더스트리, 첨단제조기술, 항공
항공 산업은 꾸준히 진화하여 항공기보다 더 항공기 같은 하이브리드 헬리콥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최근 추세 중 관심을 받는 것은 에어버스(Airbus)의 레이서(RACER) 하이브리드 헬리콥터이다. “빠르고 효율적인 비용의 항공기(RACER, rapid and cost-effective rotorcraft)”의 약자인 레이서는 헬리콥터 기술에서 많은 부분을 가져왔다. 일반적인 항공기의 속도와 항속거리를 가지고 있으면서도, 제자리에서 정지 비행하는 호버링, 그리고 수직 이착륙이 가능하다. -
세계 최초의 초음속 비즈니스 제트기의 엔진은? | GE항공기술, 미래를 만드는 기술, 인더스트리, 항공
항공우주 기업인 아에리온 수퍼소닉(Aerion Supersonic)은 록히드 마틴, 하니웰, GE항공 등과 협력하여 아에리온 AS2라 불리는 초음속 비즈니스 제트기를 개발 중에 있다. 이 비행기는 기존 항공편 대비 대서양 횡단에 3시간, 태평양 횡단에 5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개발된다. -
방대한 데이터 활용으로 디지털 항공사로 변신하는 에어아시아(Air Asia) | GE항공기술, 생각하는 기계, 인더스트리, 항공
에어아시아는 또다른 새로운 변혁을 추진 중이다. 에어아시아는 GE항공과 4년간의 계약(링크)을 맺고,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인 항공사가 되기 위해 위해 자사의 항공기에 디지털 기술을 도입하기로 했다. -
3D 프린팅, 항공기 설계의 새로운 장을 열다 | GE애디티브, GE항공기술, 미래를 만드는 기술, 인더스트리, 첨단제조기술, 항공
불과 10년 전만해도 금속 부품을 3D 프린팅 기술로 만든다는 생각은 과학 소설처럼 보였다. 그러나 이제는 현실이다. 적층제조 기술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GE항공은 신형 터보프롭 엔진인 GE Catalyst 엔진의 테스트를 지난 12월 시작했다. 이 엔진은 다양한 금속 재료로 부품의 1/3을 3D 프린팅 기술로 만들었다. -
GE의 항공엔진 기술로 상용 초음속 항공기를 되살린다 | GE항공기술, 인더스트리, 첨단제조기술, 항공
초음속 항공기 AS2는 로스앤젤레스에서 파리까지 논스톱으로 비행할 수 있다. 비행 시간도 불과 3 시간 정도 소요되어, 기업 임원들이나 세계를 비행기로 여행하는 제트족(the set jet)들이 대서양 횡단이나 미국 동부까지 당일 여행을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