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시대의 러브스토리에는 중심 깊은 곳에는 언제나 두 주인공이 있다. 고전적인 러브스토리의 주인공인 “나”와 “당신”이 아니다. 바로 “0”과 “1”이 그들이다.
사람들이 더 나은 짝를 찾는 데에 데이터 분석 기술이 도움을 준다고 하면 의아해할 사람이 많을 것이다. 빅데이터 기술은 분명 로맨틱하지 않지만, 이 기술은 강력하고 효과적이다.빅데이터 분석 기술은 당신의 연애나 인간관계와 관련된 여러 정보들을 분석하여 당신에게 가장 적합한 연인을 찾아줄 수 있을 것이다. 물론 빅데이터는 연인을 찾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과학자들에게도 도움을 준다. 수많은 데이터 속에 있는 숨어 있는 새로운 의미와 숨은 패턴을 찾도록 도와준다. 또한 빅데이터는 더 똑똑한 로봇을 만들고, 뇌의 비밀을 해독한다. 당신이 마음에 들지 않는 데이트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도 한다. 이런 도움은 첨단과학이 현대인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하나의 사례일 뿐이다.

미국 국방 첨단과학기술 연구소(DARPA)의 러닝머신 위를 시속 28마일의 속도로 달리는 로봇.

. 미국 국방 첨단과학기술 연구소에 설치된 장애물 코스에서 장애물을 피하는 로봇.
사람의 눈은 1,000만 가지의 색을 구분할 수 있다. 눈이 구분할 수 있는 색에는 빛의 파장과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는 분홍 같은 색깔도 포함되어 있다(사실 분홍이라는 색이 존재하는 지에 대한 활발한 논쟁까지 있다). 하지만 과학자들은 빅데이터와 결합한 첨단기술 눈을 이용하여 인간의 시력과 지각 능력을 확대하려고 한다.
최근 미국 바이스(Vice) 매거진은 GE와 함께, 분석기술이 혁신과 융합하여 어떤 결과를 낳는지 알아보았다. “인벤션 팩토리(Invention Factory)”라는 이 프로젝트에서 만든 여러 영상들은 다가올 미래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인벤션 팩토리” 시리즈는 총 9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뇌, 항공, 컴퓨터 비전 등의 여러 영역을 다룬다.